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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18번: 체스판 다시 칠하기

첫째 줄에 N과 M이 주어진다. N과 M은 8보다 크거나 같고, 5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. 둘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보드의 각 행의 상태가 주어진다. B는 검은색이며, W는 흰색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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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1.
const fs = require('fs');
const input = fs.readFileSync('/dev/stdin').toString().trim().split('\n');
const [ N, M ] = input.shift().split(' ').map(mn => parseInt(mn));

// 2.
const origin_board = [];
input.forEach((line) => { origin_board.push(Array.from(line)); });

// 3.
const [ black_board_88, white_board_88 ] = (function() {
  let black = '', white = '';
  for(let i = 0;i<4;i++) {
    black += 'BWBWBWBWWBWBWBWB';
    white += 'WBWBWBWBBWBWBWBW';
  }
  return [ Array.from(black), Array.from(white) ];
})();

// 4.
function diff(some_string) {
  let when_black_board = 0, when_white_board = 0;
  let some_board = Array.from(some_string);

  some_board.forEach((square, idx) => {
    if(square !== black_board_88[idx]) when_black_board++;
    if(square !== white_board_88[idx]) when_white_board++;
  });
  return [ when_black_board, when_white_board ];
}

// 5.
function make_board(n, m) {
  const row = n + 8, col = m + 8;
  let result = '';
  for(let outer = n; outer < row; outer++) {
    for(let inner = m;inner < col; inner++) {
      result += origin_board[outer][inner];
    }
  }
  return result;
}

// 6.
function check_all_cases(checker) {
  const row = N - 8, col = M - 8;
  let result = [];
  for(let outer = 0; outer <= row; outer++) {
    for(let inner = 0; inner <= col; inner++) {
      let some_board = make_board(outer, inner);
      result.push(...checker(some_board));
    }
  }
  return result;
}

// 7.
console.log(
  Math.min(...check_all_cases(diff))
);
  1. 입력 받은 값을 N과 M으로 초기화한다.
  2. 입력 받은 값을 토대로 가공하기 전의 체스판을 2차원 배열로 변환한다.
  3. 비교 대상이 될 체스 판을 두 개 초기화한다. 각각 검은 칸이 먼저 오는 체스 판과 흰 칸이 먼저 오는 체스 판이 된다.
  4. diff 함수는 전달 받은 문자열을 순회하며 3.에서 초기화한 체스 판과 비교한 후, 다시 칠해야 되는 칸의 개수를 배열로 반환한다.
  5. make_board 함수는 가공하기 전의 체스판을 index 기준으로 가공한 8 * 8 체스 판을 문자열화하여 반환한다.
  6. check_all_cases 함수는 가공하기 전의 체스 판을 순회하되, 최소한 8 * 8 체스 판을 만들 수 있는 인덱스에서만 순회한다.
    (예를 들어, 예시 입력인 10 * 13 배열의 경우는 index 0, 0부터 2, 5까지만 순회하면 된다. 그 이상은 8 * 8 체스 판을 만들 수 없다.)
    각 인덱스로부터 make_board를 통해 가공 후의 체스 판을 받고, 해당 체스 판을 체크한 결과는 result에 초기화하여 반환한다.
    이 때, checker는 check_all_cases 함수에 전달되어야 할 함수이다.
  7. 결과를 출력하기 위해 check_all_cases에 4.에서 만들어둔 diff 함수를 넘겨준다.
    이에 따라 origin_board의 모든 가능한 인덱스를 순회하며 만든 체스 판과 diff 함수를 통해 다시 칠해야 되는 모든 경우를 반환 받고,
    Math.min과 spread 연산자를 통해 최소값만을 출력한다.

결과

11560 KB / 212 ms

메모

  • 코드가 너무 길다. 쓸데 없는 연산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, 잘 떠오르질 않아 위와 같이 작성하였음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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